불로불사는 쟁취할 수 있다. 죽도록 노력할 각오가 되어 있다면 말이다.
1 알코올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라. - 자신만의 와인을 디자인하라. 당신이 이승을 떠난 지 한참 뒤에도 이 와인은 당신을 기릴 것이다. 샌프란시스코 인근의 포도주 양조장 크러시패드Crushpad는 포도, 병, 라벨에 대한 안내를 제공하고, 당신은 이를 바탕으로 자신의 취향을 가장 잘 반영한 와인을 만들 수 있다. 최소 25병 단위(4천500달러 이상)로 구매해야 하므로 crushpadwine.com의 와인 애호가와 함께 수에 따라 구매 비용을 나누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.
2 다음 기록 보유자가 되어라. - 사람들은 기록을 경신한 사람들을 기억한다. 또한 당신도 특별한 기술을 연마하거나 스테로이드제를 복용하지 않고도 그 주인공이 될 수 있다. 윈저 매듭을 32초 안에 묶을 수 있는가? 3분 동안 7개의 도넛을 삼킬 수 있는가? 그렇다면 <기네스Guinness> 지의 편집자가 당신의 묘기를 환영할 것이다(guinnessworldrecords.com). “흥미로운 분야를 선택하여 기록에 도전하라.” 기네스 세계 기록을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는(66개) 애쉬리타 퍼맨Ashrita Furman의 말이다.
3 자신을 과시하라. - 군터 폰 하겐스 박사의 인체 전시회Gunther von Hagens Body Worlds exhibition 관계자들을 위해 자신의 시체를 남겨 당신의 역겨운 해골을 정교한 예술작품으로 승화시켜라. 이들은 당신 (의) 사체에 ‘플라스티네이션(plastination, 인체표본화)’ 처리를 할 것이다. 이는 사체를 해부하여 체액과 지방을 모두 배출하고 실리콘 고무로 속을 채워 넣은 뒤 마지막으로 영구적인 자세를 취하도록 구부린 뒤 대중에게 전시하는 것을 의미한다. bodyworlds.com의 ‘시신 기증 Body Donation’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.
4 세상을 구하라. - 당신은 도시공원에 한 그루의 나무를 기증함으로써 지구 온난화에 맞서 싸우고, 이를 위해 노력한 사람으로 기억될 수 있다. 대부분의 공원은 기증자의 이름을 근처 기념비나 명판에 기록한다. /옮긴 글-